제1회 대덕구 협회장배 스포츠스태킹 승급 심사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한국스포츠스태킹협회 댓글 0건 조회 1,301회 작성일 18-08-13 14:54제1회 대덕구 협회장배 스포츠스태킹 승급 심사대회
‘누구나 즐기는 스포츠스태킹’이라는 주제로 펼쳐
“대덕구민의 선진 문화 체육을 위한
스포츠스태킹 보급에 큰 도움이 될 터”
대덕구 체육회(회장 박수범) 대덕구 스포츠스태킹 협회(협회장 이정미)는 지난 4월 28일 대전대덕 문화회관 에서 박수범 대덕구청장, 박종래 대덕구의회 의장, 이래희 사단법인 한국교통안전 시민협회 이래희 이사장, 스포츠태킹 선수, 학부모, 대덕구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대덕구 협회장배 스포츠스태킹 승급 심사대회를 개최했다.
글·사진정남수편집위원
스포츠스태킹은 12개의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 면서 시간을 겨루는 스포츠의 일종으로, 자신의 수준에 맞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운동을 싫어하거나 소질이 없어 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운동이다. 현재 세계 32개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스포츠로,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향상시키 며 특히,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2018년 2월에 대덕구 체육회 준회원이 단체로 가입되었으 며, 대덕구 지역에서 2012년 처음 스포츠스태킹 교육, 체 험부스 운영 등의 저변 확대 운동을 시작한 이래 어린이 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실버대학, 배달강좌, 요양 원 등에서 유아부터 시니어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스태킹 교육과 시범수업을 개최해왔다. 스포츠스태킹 저 변 확대를 위해 지도자 교육, 강사 양성도 적극적으로 진 행 중이다.
대덕구에서 첫 번째로 열리는 이번 ‘승급 심사대회’는 만 5 세 이하 연령부터 만 70세 이상 연령의 개인 종목별 급수 기준으로 시상을 한다. (급 수표 한국스포츠스태킹협회 제공) 가 족, 소속팀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 한 이벤트 경기로 더욱 재미있고 감 동적인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진 행된다. 기존의 스포츠스태킹 대회 에서 더욱 발전하여 경쟁의 장·화합 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는 8월 5일 대만에서 열리는 아시아대회 출전을 위한 국가대표 선발전이 6월 16일 대전 도마실 국민체육센터에서 한 국스포츠스태킹 협회(협회장 김동건) 주관으로 열린다. 김동건 한국스포츠스태킹 협회장은 “다양한 연령의 선수들이 다른 세 대와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성취감과 긍정적인 경험을 공유하는 대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연령별 1위~3위 선수’ 경기 동영상을 한국스포츠스 태킹협회에서 판독하여 공인 기록으로 인정하기로 했으며, 동 영상이 유투브(youtube.com)를 통해서 전 세계 사람들에게 공개할 예정이어서 대전 대덕구 홍보에도 한몫을 할 것으로 기 대된다. 이날 대회에는 최초로 국산 스태킹컵 플래시를 개발해 폭발적 인 반응을 얻고 있는 스태킹코리아에서 신제품 ‘아우라 컵’을 이벤트 경품으로 후원한다.
글.사진 정남수 편집위원 webmaster@ccpost.co.kr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글KSSA 국가대표 36명,2018 ISSF 아시아오픈 스포츠스태킹 챔피언십 출전!! 18.09.13
- 다음글대전스포츠스태킹협회, 대전시티즌 업무협약식 개최 18.07.3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